(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기반으로 상품 기획부터 연구·개발, 마케팅, 판매, 고객 서비스까지 자체적으로 운영한다.

이노션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기획 상품을 취급하는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생활의 참견, 오지랩'을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서비스 제공에 나서는 이노션의 첫 B2C 사업이다.

광고회사의 고유 역량인 크리에이티브를 활용,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을 판매해 부가 수익 창출은 물론,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을 통해 양질의 소비자 행동 데이터 확보에 나설 방침이다.

콘텐츠 전문가인 이노션 직원들이 직접 상품 기획에 참여하고 마케팅에 이은 판매까지 총괄 운영하는 미디어커머스 쇼핑 플랫폼이다.

현재 오지랩에는 직장인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유익한 직장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30개 이상의 아이디어 상품이 구비돼 있다.

이노션이 개발한 모든 상품은 관련 기술을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제조사가 맡아 진행해 품질을 보증한다.

이노션 관계자는 "광고·콘텐츠·커머스가 결합된 미디어커머스 사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광고 업계가 가진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사업으로, 양질의 데이터 확보를 통해 차별화된 분석 및 솔루션을 창출해 낼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