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SK하이닉스가 인텔 낸드 사업 부문을 10조3천억원에 인수한다.

SK하이닉스는 20일 인텔의 메모리 사업을 전담하는 비휘발성 메모리 솔루션 그룹(NSG) 사업 부문에서 옵테인 사업부를 제외한 낸드 사업 부문 전체를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인텔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사업 부문과 낸드 단품 및 웨이퍼 비즈니스, 중국 다롄(大連) 생산시설 등이 인수 대상이며, 인수가액은 10조3천104억원이다.

SK하이닉스는 "낸드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텔 낸드 사업 부문을 인수한다"며 "SSD 솔루션 역량 강화와 고부가가치 제품 포트폴리오 구축, 메모리 반도체 사업군 간의 균형 확보, 낸드 플래시 경쟁력 강화 등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SK하이닉스는 인텔의 낸드 사업 부문과 자산을 두 차례로 나눠 양수한다.

먼저 각국 정부의 규제 승인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2021년 말까지 다롄 생산시설과 SSD 사업 부문을 해외에 신설 예정인 자회사를 통해 이전받는다.

SSD 관련 설계자산(IP)과 인력도 포함된다.

낸드 IP와 연구·개발(R&D), 생산시설 운영 인력 등은 오는 2025년 3월 말까지 이전을 완료한다.

1차 이전과 2차 이전 사이에는 별도 계약을 통해 인텔의 자회사가 다롄 생산시설을 운영하며, SK하이닉스가 인텔로부터 인수하는 SSD 사업부가 웨이퍼를 공급받는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