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HDC그룹 계열사인 HDC자산운용은 20일 강남역 인근 노후 오피스 빌딩을 매입해 복합공유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유니언타운 강남점'을 오는 12월 오픈한다고 밝혔다.

HDC자산운용은 올해 9월 에이치디씨 제1호 전문투자형 사모 부동산투자 유한회사를 통해 강남역 인근에 있는 지원빌딩을 약 300억원에 매입하고 스타트업을 위한 복합공유공간 리모델링 사업 본격화에 나섰다.

이 건물은 입지와 교통, 부지의 미래 개발 가능성 등에서 높은 가치가 예상됨에도 정형화되지 않은 임차 구성으로 다소 낮은 평가를 받아왔다.

HDC자산운용은 도시문화기업 유니언 플레이스가 기획했던 유니언타운의 밸류애드 전략을 채택해 지원빌딩을 리테일이 활성화된 오피스 빌딩으로 탈바꿈시키며 입지적 장점 극대화에 나섰다.

유니언타운 강남점은 12월 정식 오픈을 앞두고 강남역 핵심 소비층의 필요에 맞춰 업무와 어학, 식음료(F&B)가 결합한 새로운 복합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다.

HDC자산운용은 유니언플레이스와 10년 장기 임차계약을 바탕으로 펀드를 운용할 예정이다.

김홍일 HDC자산운용 대표는 "서울 대표 도심지인 강남역에서 빌딩 가치 극대화와 지역 상권 활성화라는 도심 공간 재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