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은 커넥티드카 서비스 국내 누적 가입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2019년 6월 100만 명 달성, 올해 4월 150만 명 달성에 이어 6개월 만에 달성한 수치다.

커넥티드카 서비스는 자동차에 정보통신기술(IT)을 융합,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차량 제어, 차량 관리 등을 가능하게 한 서비스이다.

현재 현대차 블루링크, 기아차 유보,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통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음성 인식 차량 제어,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 안내, 카페이를 비롯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 등을 발굴해 제공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03년 현대·기아차가 국내 최초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모젠'을 출시하며 커넥티드카 서비스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이후 2012년 현대차가 블루링크, 기아차가 유보를 출시하며 분리·운영했고 2017년 제네시스가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 선보였다.

커넥티드카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들은 원격 제어와 안전 보안, 차량 관리, 길 안내, 카페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향후 도로상태 정보 알림 등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을 지속 발굴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CES 2019'에서 2022년 글로벌 커넥티드카 서비스 가입고객 1천만명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모든 차종에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탑재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현재 국내를 비롯해 미국, 중국, 캐나다, 인도, 유럽, 러시아 등에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전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추교웅 현대차그룹 전자담당 전무는 "자동차를 통해 보다 스마트한 경험을 누리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향후 커넥티드 카 서비스 시장은 가파른 성장세가 기대된다"며 "커넥티드 카 대중화 시대에 발맞춰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지속 발굴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경험 및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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