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베트남 사업 현장을 찾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어떤 변화가 닥치더라도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우자"고 당부했다.

또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아내야 한다"며 "뒤쳐지는 이웃이 없도록 주위를 살피고, 조금만 힘을 더 내서 함께 미래로 나아가자"고 독려했다.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을 방문한 이 부회장은 하노이에 건설 중인 베트남 연구개발(R&D)센터 공사 현장을 살펴보고,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등의 현지 사업을 점검하는 등 2년만의 베트남 현지에서의 경영행보를 마무리했다.

이번 출장에는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과 노태문 무선사업부장 사장, 이재승 생활가전사업부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등이 동행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20일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와 면담하고, 베트남 R&D센터 신축 공사 현장을 직접 찾기도 했다.

베트남 R&D센터는 지상 16층 지하 3층, 연면적 8만㎡의 동남아 최대 규모로 내년 말 완공할 계획이다.

이 센터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 관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R&D 인력 3천여명이 근무할 예정이다.

지난 20일과 21일에는 하노이 인근 박닌과 타이응웬에 있는 삼성 복합단지를 찾아 사업 현황을 보고 받고, 스마트폰과 디스플레이 생산공장 등도 둘러봤다.

이날은 호치민에서 삼성전자 TV·생활가전 생산공장을 살펴보고 중장기 사업 전략을 논의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2018년 10월에도 베트남을 찾아 현지 사업을 챙겼으며, 2012년 10월에는 이건희 회장과 함께 박닌 공장을 찾아 스마트폰 생산 현장을 둘어보고 임직원들을 격려한 바 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