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오토에버는 디지털키와 비전 인식, 음성 대화, 사물인터넷(IoT)이 결합한 '리빙&라이프 스마트 홈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 홈 모바일 앱은 IoT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 홈 컨트롤 서비스로 빌트인 디바이스와 주요 생활, 가전 기업의 가전제품 제어가 가능하며 생활 서비스, 카투 홈 기능이 제공된다.

보이스 홈 서비스는 인공지능(AI) 스피커 및 음성 대화 플랫폼을 통한 AI 서비스로 집안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통신사와 연계해 상용 AI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고 TV 제어까지 할 수 있다.

AI미러 서비스는 영상 인식과 음성 인식, AI 기반 개인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디지털 키 서비스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자택에 출입할 수 있고 국제 표준 보안 기준을 적용해 출입 인증을 강화했다.

리빙&라이프 스마트 홈 플랫폼을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얼굴로 현관문을 열 수 있고 친구와 주변 지인에게 일시적으로 출입 권한도 줄 수 있다.

이밖에 카투 홈 기능을 통해 차량 시동 켜기, 차량 내 온도 설정 등을 하거나 주차장까지 가는 시간을 고려해 미리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도 있다.

현대오토에버의 리빙&라이프 스마트 홈 플랫폼은 현재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적용돼 있으며 앞으로 여러 아파트 브랜드에 적용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자동차의 디지털키와 아파트의 디지털 홈키를 통합하는 방향을 구상하고 있다"며 "하이오티(HioT) 앱 안에 세차, 집 청소, 집수리 등 리빙&라이프 관련 O2O 구독 서비스를 포함하는 기획도 마련 중"이라고 설명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1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