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한국GM이 26일 노조에 2020년 임금단체협약의 조속한 타결을 촉구했다.

한국GM 노사는 임단협 교섭을 위해 지난 7월 22일 상견례를 시작으로, 이달 22일까지 총 19차례의 협상을 진행했다.

사측은 지난 21일 18차 협상에서 일괄제시안을 제공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 특별 격려금과 성과급 등 임금성에 대한 부분과 공장별 미래 발전 전망에 대한 추가 계획을 담았다.

그러나 노조는 지난 22일 쟁대위(중앙쟁의대책위원회)를 열고, 23일부터 차기 쟁대위까지 잔업 및 특근 거부 등의 쟁의 행위를 결정했다.

한국GM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누적 생산 손실 6만대에 이어 노조의 쟁의행위 결정에 따라 1천700대 이상의 추가적인 생산 차질이 발생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생산 차질이 지속할 경우 회사의 올해 사업 목표인 손익분기 달성에도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이미 심각한 영향을 받는 한국GM 국내 부품협력업체에도 위기가 가중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사측은 노조의 쟁위행위 결정에 "매우 유감스럽고 큰 우려를 표한다"며 이른 시일 내에 협상이 타결될 수 있도록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