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한국무역협회 회장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정부의 조치가 적절했다고 평가하며 무역업계 애로사항과 해결책 모색을 논의했다.

한국무역협회는 27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회장단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김영주 무역협회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무역업계의 어려움을 정부에 적극 전달하고 정부 및 유관기관, 해외 파트너 기관과도 협력해 해결책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회장단은 국가 간 인적·물적 자원의 이동 제한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협회와 정부가 공동으로 추진한 기업인 출입국 종합지원센터 운영과 유휴 여객기의 화물 특별 전세기 운항 등은 매우 시의적절한 조치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자가격리 심사창구 일원화 및 격리 기간 축소, 기업인 신속통로 제도 체결국 확대, 물류비 인상 억제 노력 등을 앞으로의 해결 과제로 제시했다.

또한, 기업인 출입국 제한과 물류 운송 및 방역제품 수출 애로, 전시회 중단에 따른 판로 개척의 어려움 등에 대한 협회의 대응과 추가 해결 과제를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영주 회장을 비롯해 사조산업 주진우 회장, E1 구자용 회장, 메타바이오메드 오석송 회장, 수출입은행 방문규 은행장, 무역보험공사 이인호 사장 등 19명이 참석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