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하나은행이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목돈 마련 금융상품 '펫사랑 적금'을 28일 출시했다.

펫사랑 적금은 목돈 마련과 함께 반려동물을 양육하면서 예상치 못한 지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1년제 적금상품이다.

최대 월 5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반려동물 치료비 지출 목적인 경우 만기 전 해지하더라도 기본금리를 제공하는 특별중도해지가 가능하다.

금리는 최고 연 1.5%다. 기본금리 연 1.0%에 반려동물과 영원한 동반자를 약속하는 '펫사랑 서약' 등 우대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0.5%까지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특히 펫사랑 적금 가입 시 반려동물 배상책임 보험서비스 무료 가입이 부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반려동물이 타인이나 다른 반려동물에 피해를 입혔을 경우를 대비해 사고 1건당 최대 500만원의 보상한도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적금 가입시 동물등록증이 없어도 동물 종류나 품종 등의 반려동물 정보를 제공하고 반려동물 사진을 보험사 앞에 제출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국내 최대 반려동물 전문쇼핑몰을 운영하는 (주)펀엔씨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 가입 고객 중 선착순 9천명에게 산책용 에코백과 영양간식 세트로 구성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