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문정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고 있지만, 아시아 지역에 끼치는 경제적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크레디트스위스(CS)가 분석했다.

27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크레디트스위스의 댄 파인먼 아·태 주식전략 공동 헤드는 "서구 선진시장에서 (코로나19가) 재확산하고 있지만, 아시아는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파인먼 헤드는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이 시작된 이후 서구에서 일어난 소비 패턴의 변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많은 국가에서 서비스 지출이 타격을 받았다"며 "소비 패턴이 서비스에서 상품(goods)으로 변화했다. 이 덕분에 지난 몇 달간 아시아 국가의 수출이 개선됐다"고 분석했다.

파인먼 헤드는 이와 같은 소비 패턴의 변화가 지속되는 한 서구 지역의 코로나19 재확산이 아시아에 끼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파인먼 헤드는 코로나19를 어떻게 대처했는지에 따라 투자할만한 몇몇 국가들이 있다며, 한국을 최선호(top pick) 국가로 지목했다.

그는 "한국은 팬데믹에 꽤 잘 대처하고 있다"며 "팬데믹과 관련해서는 큰 국내적인 문제가 별로 없다"고 호평했다. 그는 한국 수출 부문에 대한 전망도 개선됐다고 덧붙였다.

파인먼 헤드는 "팬데믹과 관련한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낮다"며 호주와 싱가포르도 추천했다.

jhm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4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