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SBI저축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을 위한 혁신금융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도입에 코리아크레딧뷰로(이하 KCB)와 SK텔레콤이 뜻을 같이했다.

SBI저축은행은 KCB의 혁신금융서비스인 '안심이체서비스'를 적용한다. 오는 11월 1일부터 SBI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사이다뱅크'를 통해 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송금받는 계좌의 명의자와 휴대전화번호 명의자가 동일인인지 검증하고 문자인증코드를 이용해 수취인의 거래 의사를 확인하는 '양방향 거래인증'방식을 적용한다.

아울러 각종 개인 간 금전거래, 부동산거래, 중고물품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 간 법적 분쟁에 입증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심이체 전자문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앞으로 KCB가 개발한 보이스피싱 사고 피해가능 예측 모형을 활용해 고객이 보이스피싱임을 인지하지 못하고 자금을 송금하거나, 대출빙자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도 곧 적용할 계획이다.

유현국 SBI저축은행 상무(리테일영업본부장)는 "그동안 보이스피싱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으며 이번에 도입한 서비스는 가장 현실적이고 근원적인 차단을 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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