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제네시스가 올해 공개 예정인 럭셔리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GV70'의 내ㆍ외장 디자인을 29일 최초로 공개했다.

GV70의 차명은 '제네시스(Genesis) 브랜드가 제시하는 다재다능한(Versatile) 럭셔리 차량'이라는 의미의 'GV'와 중형 차급을 뜻하는 숫자 '70'이 더해졌다.

GV70은 2021년까지 제네시스가 계획 중인 6개의 라인업 중 다섯 번째 차량이며 지난 1월 출시된 GV80에 이은 두 번째 SUV 모델이다.

GV70의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해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나타낸다.

또한 범퍼 하단에 엔진 하부 보호용 덮개(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SUV의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측면부는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을 강조했으며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와 쿠페와 같이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 등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두 줄의 얇은 쿼드램프를 적용했으며 모든 기능적 요소를 범퍼에 배치했다.





GV70의 내장 디자인은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됐고, 탑승객의 안락감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비행기 날개의 유선형(에어로다이나믹) 조형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티한 실내 디자인은 타원형 요소를 사용했으며 신개념 무드조명도 탑재했다.

또한, 슬림한 형태의 송풍구와 이를 가로지르는 얇은 크롬 라인이 양측 문까지 이어져 탑승객을 감싸는 느낌의 넓고 깔끔한 공간감을 구현했다.

액정표시장치(LCD) 터치패드 적용을 확대해 실내 중앙부(센터페시아)의 조작 버튼 개수를 최소화했다.

제네시스는 이와 함께 GV70 스포츠 패키지 적용 모델도 공개했다.

스포츠 패키지 전용 프론트 범퍼와 지-매트릭스 패턴의 전용 21인치 휠이 적용됐다.

내장 디자인의 경우, 스포츠 전용 내장 컬러와 전용 스티어링휠을 탑재했다.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 이상엽 전무는 "GV70은 투 라인(Two Lines)과 윙 페이스(wing face) 등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DNA를 계승하면서도, G70과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의 역동성을 극대화한 70 라인업의 SUV가 될 것"이라며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로서, 한국적 여백의 미를 그대로 승화한 실내 디자인은 제네시스 고객들만이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한 공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