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LG CNS가 은행의 적정 현금 보유량을 계산해주는 클라우드 웹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LG CNS는 그로비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수학적 최적화 클라우드 웹 서비스' 공동개발을 통해 금융을 비롯해 제조, 마케팅, 서비스, 공공 영역 등 모든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컨설팅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현재는 금융, 디지털마케팅, 제조 등 3가지 분야에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른 분야에 대해서도 개발을 진행해 점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은행 분야에서는 각 영업점의 과거 현금 흐름 데이터를 분석해 최소 유지 비용을 위해 필요한 적정 현금량을 계산해준다.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는 포털에 노출된 고객사의 관련 키워드를 분석하고 광고 효과 기여도를 평가할 수 있다.

제조 분야의 공정 분석 최적화는 제품의 수율과 스펙 등 품질을 극대화하기 위해 장비나 설비의 최적 설정값을 추천한다.

사용자는 LG CNS가 구축한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에 접속한 뒤 자신이 원하는 솔루션을 선택해 웹으로 이용하거나 다운로드받아 직접 컴퓨터에 설치할 수도 있다.

기존의 소프트웨어와 달리 제품을 구매할 필요 없이 사용 기간만 서비스 구독료를 내고 쓰는 SaaS 방식을 채택했다.

이번 시스템에 적용된 '수학적 최적화' 기술은 의사결정 상황에서 수학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해 가장 적합한 답을 제시한다.

빅데이터나 인공지능(AI) 시스템을 구축하기 어려운 환경에 적합하다.

LG CNS 엔트루컨설팅 이근형 담당은 "최적화 기법은 산업이나 업무영역의 제약이 없고, 학습용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에도 활용 가능해 AI나 빅데이터와는 차별화되는 기술"이라며, "추가 설비 투자 없는 생산성 향상이나 비용 절감의 한계를 느끼는 기업들을 위해 최적화 컨설팅 적용 영역 및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