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윤석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대중문화지 롤링스톤이 뽑은 '퓨처(Future) 25' 에 선정됐다.

롤링스톤은 29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퓨처 25 명단과 인터뷰를 공개했다.

퓨처 25는 매년 혁신적 아이디어로 음악산업 변화를 선도하는 인물 25인을 선정하는 것으로, 올해는 윤 글로벌 CEO와 함께 이사벨 퀸테로스 아노스 틱톡 음악 파트너십·아티스트 매니저, 애덤 서스먼 에픽 게임즈 사장, 트레이시 챈 트위치 음악 총괄 등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에는 존 플랫 소니·ATV CEO, 던 오스트로프 스포티파이 CCO, 조디 제르손 유니버설뮤직퍼블리싱그룹 CEO 등이 선정된 바 있다.

빅히트에 따르면, 회사의 국내외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윤 글로벌 CEO는 오리지널 콘텐츠 브랜딩과 IP를 활용한 아티스트 간접 참여형 사업의 확장,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구축 등을 주도해 왔다.

롤링스톤은 "빅히트와 윤석준 Global CEO는 최근 몇 년간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확장을 위해 기술을 도입하고,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라이선싱 사업을 확대했으며,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구축해 1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롤링스톤은 또 빅히트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 등 IP를 활용한 2차 저작물을 통해 아티스트가 직접 시간을 쓰지 않고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매출액 중 아티스트 간접 참여형 사업의 비중을 2017년 22.3%에서 2019년 45.4%로 끌어올린 점도 언급했다.

윤 글로벌 CEO는 롤링스톤과의 인터뷰에서 "미디어와 기술의 발달로 아티스트와 팬이 관계를 맺는 방식이 과거와는 크게 달라졌다"며 "지금처럼 아티스트와 팬이 24시간 소통하는 환경에서는 '진정성 있는' 기획만이 공감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