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배원복 대림산업 대표이사가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대림그룹은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2021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배 부회장은 성균관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랭커스터대에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받았다.

지난 1984년 LG그룹에 입사해 LG전자 부사장을 역임했다.

지난 2018년 대림오토바이 대표를 거쳐 2019년 대림산업 대표이사·경영지원본부장으로 취임했다.

대림코퍼레이션 신임 대표이사에는 이근모 사장이 내정됐고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이 사장은 지난 1989년 워싱턴대에서 MBA 학위를 받았으며 신한금융투자 총괄부사장, 미래에셋 부회장을 거쳐 삼정KPMG 수석파트너, 사모펀드인 리버사이드 아시아 파트너를 거쳤다.

지난해까지 대우조선해양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최고전략책임자(CSO)를 맡았고 올해 대림코퍼레이션에 영입됐다.

대림그룹 관계자는 "철저한 성과주의를 바탕으로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를 과감하게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대림산업은 전문 임원 제도를 통해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인재 발굴과 육성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대림코퍼레이션>

◇ 신규선임

▲ 대표이사 이근모 ▲ 임원 김영훈, 지경선

<대림산업 석유화학사업부>

◇ 승진

▲ 전무 황태수 ▲ 상무 주성태, 허융

◇ 신규선임

▲ 임원 김명석

<대림산업 건설사업부>

◇ 승진

▲ 대표이사 부회장 배원복

◇ 신규선임

▲ 경영임원 김윤관, 김도현, 신동호, 정봉오, 임형덕, 어준 ▲ 전문임원 김광민, 이준호

<대림건설>

◇ 승진

▲ 전무 조동윤

◇ 신규선임

▲ 경영임원 김혁동 ▲ 전문임원 민문기

<대림에너지>

◇ 신규선임

▲ 임원 황양귀

<대림에프엔씨>

◇ 승진

▲ 전무 김영호

◇ 신규선임

▲ 임원 이재태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