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은행이 보이스피싱 방지 앱 '피싱아이즈'를 운영하는 인피니그루와 제휴해 고객 대상 보이스피싱 사전예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피싱아이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핸드폰에 전송된 보이스피싱 의심 문자메시지와 피싱전화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핸드폰에 설치된 악성 앱 및 원격제어 앱 등을 자동으로 탐지한다. 의심정황 발생시 실시간으로 피해방지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해당 앱은 금융소비자의 보이스피싱 관련 이해를 위해 금융감독원이 제공하는 보이스피싱 소비자경보 및 다양한 피해예방 정보, 주의 알림 등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신한은행 고객이 피싱아이즈 앱을 사용하면 고객의 핸드폰에서 탐지되는 문자, 전화, 앱 정보 등 보이스피싱 의심 징후가 즉시 신한은행의 '안티(Anti) 피싱플랫폼'에 공유된다.

이 정보를 통해 신한은행은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을 하고 앱을 통한 보이스피싱 방지 알림 또는 고객에게 안내 전화를 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20년을 금용소비자 자산 보호의 원년으로 삼고 다양한 예방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감독원과 지속적인 공조를 통해 소비자보호를 선도하는 금융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