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금융그룹의 GIB 사업부문이 글로벌 제조업체 '클로저시스템 인터네셔널(Closure Systems International, 이하 CSI)'에 미화 1억2천만달러(약 1천400억원) 규모의 인수금융을 주선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수금융은 글로벌 사모펀드 케르베로스(Cerberus) 캐피탈이 설립한 캐니스터 인터네셔널 그룹(Canister International Group)이 미국 병마개 제조업체 CSI의 북미 및 일본 사업부문을 인수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딜이다.

신한 GIB 사업부문은 인수금융 총액인 미화 4억5천만달러 중에서 27%인 1억2천만달러 규모의 인수금융을 주선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딜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뉴욕 GIB 데스크의 딜소싱을 시작으로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 신한캐피탈 등 그룹사들이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딜을 성사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1천억원 규모의 미국 헬스케어 IT기업 인수금융 단독 주선권을 확보해 국내 투자자를 대상으로 신디케이트론을 진행했다.

또 글로벌 투자 은행과 함께 네슬레 스킨헬스 사업부문 및 레고랜드 인수금융에도 참여하는 등 글로벌 인수금융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GIB사업부문이 가진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IB 비즈니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신시장 개척을 통한 수익성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