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포스코에너지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천연가스(LNG) 반출입사업자로 나선다.

포스코에너지는 11일 전남 광양시 광양LNG터미널에서 천연가스 반출입 사업개시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천연가스 반출입업은 LNG 터미널을 보유한 사업자가 보세구역으로 지정된 LNG 탱크를 활용해 천연가스를 반입해 보세탱크에 저장한 후 LNG 구매자들에게 LNG 공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9월 10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천연가스 반출입업자 지위를 취득한 후 천연가스 반출입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했다.

지난달 말에는 미쓰이물산과 양사 발전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LNG 수급 및 터미널 활용도 제고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에너지의 LNG 터미널 사업은 2018년 11월 최정우 회장 취임 100일을 맞아 발표한 '100대 개혁과제' 중 하나인 그룹 LNG 사업재편의 하나로, 지난해 9월 포스코로부터 광양LNG터미널을 인수한 것으로 시작됐다.

이후 포스코에너지는 LNG 터미널 인프라를 활용한 터미널 연계사업 확대를 꾸준히 추진해 지난 8월에는 도시가스사업법 개정 시행에 맞춰 민간기업 1호로 '선박용 천연가스' 자격을 받고 LNG 선박 시운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포스코에너지는 현재 73만㎘의 광양LNG터미널 1~5탱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만㎘ 규모의 6탱크를 추가 증설해 가스사업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