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LG유플러스가 자율주행버스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LG유플러스는 블루스페이스, 우진산전, 메트로플러스 등 국내외 전문 업체들과 이 같은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실무 협의단을 구성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의 첫 사업모델은 자율주행 전기버스다.

우진산전의 친환경 전기버스를 중심으로 LG유플러스의 통신 기술과 블루스페이스의 자율주행 기술 등을 접목한다.

LG유플러스는 5G·LTE 통신망과 함께 다이나믹 정밀지도(Dynamic Map), 고정밀측위(RTK, Real Time Kinematic) 등 안전성 강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자율주행버스의 운행 현황을 원격에서 확인할 수 있는 관제시스템도 마련한다.

한편, 블루스페이스는 지난해 4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창업한 자율주행 스타트업이다.

이 회사는 미네소타주 등 미국 각지의 버스에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하는 사업을 해왔다.

전기버스와 각 솔루션 간에 인터페이스를 연동하는 통합시스템의 구현은 메트로플러스가 담당한다.

조원석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은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국내외 분야별 선도업체의 기술력을 모아 자율주행 관련 경쟁력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안심하고 자율주행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당사의 안전강화 솔루션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