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기아자동차가 협력사들과 함께 상생을 통한 미래 자동차 기술 선도에 나섰다.

현대·기아차는 11일 경기도 화성시 롤링힐스 호텔에서 '2020 R&D 협력사 테크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 본부장 알버트 비어만 사장을 비롯한 연구소 관계자들과 현대·기아차 협력회 오원석 회장,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신달석 이사장,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김득주 사무총장 등 29개 협력사 및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R&D 협력사 테크데이'는 현대·기아차가 최신 정보 공유 및 각종 지원과 포상 등을 통해 협력사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을 증진하기 위해 2006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뛰어난 연구개발 성과를 낸 협력사에 대한 포상과 우수 신기술 사례 발표 등으로 이뤄졌다.

알버트 비어만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기아차는 더 나은 내일을 함께 하기 위해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기아차는 우수 신기술과 내구품질개선상, VE(원가개선) 혁신상 등 3개 부문에 대한 수상을 진행했다.

현대·기아차는 관계자는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에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이 갈수록 그 중요성을 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지속적인 기술 교류 및 소통을 통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2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