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김진균 신임 Sh수협은행장이 "첫 내부 출신 행장으로 막중한 소임을 부여받았다"며 "책임은 막중하고 갈 길은 멀다는 '임중도원(任重道遠)'의 마음가짐으로 수협은행을 이끌어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김 행장은 11일 수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런 포부를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을 비롯해 임직원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 행장은 수협은행의 지속성장을 위해 조직 효율성과 생산성 제고, 수익 창출 능력 배가, 디지털금융 경쟁 강화, 전사적 리스크 관리, 고객 중심체제 구축, 노사관계의 소통과 협력, 어업인과 회원조합 지원 등 7가지 중점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김 행장은 우선 조직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영업점 방문고객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반면, 신규고객은 비대면 채널 위주로 증가하고 있다"며 "언택트 시대, 영업방식, 본점 업무 처리방식 등 모든 조직 구성원들의 사고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수익 창출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조달 비용 감축 문제를 해결하고 대출자산의 건전성은 더욱 견고히 유지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김 행장은 "아직 큰 숙제로 남아있는 공적자금 상환은 수익성 개선으로 기반을 공고히 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디지털금융에 대해서는 단순히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에 국한하지 말고 영업의 디지털화를 포함해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자고 말했다.

김 행장은 "지난 57년간 수많은 역경과 위기를 극복하고 오늘에 이르렀다. 한층 더 발전한 수협은행을 만들기 위해 모두 힘을 합쳐 저력을 보여주자"고 당부했다.

한편, 취임식을 마친 김 행장은 곧바로 본사 부서를 순회하며 전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는 소통 행보로 2년간의 은행장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