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이랜드가 중국 광군제에 참여한 이래 가장 큰 매출을 올렸다.

이랜드는 중국 광군제 기간 온라인 쇼핑몰에서 4억7천500만 위안(약 800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광군제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브랜드는 여성복 브랜드 '이랜드'로 단일 브랜드로 매출 1억 위안을 넘기며 전년 대비 80% 성장했다.

이랜드는 수만 개의 여성복 브랜드 중 한국 여성 브랜드 최초로 티몰 내 20위권 안에 진입했다.

아동 브랜드 '포인포'는 광군제 시작 30분 만에 16개 상품이 완판되며 티몰 내 1만 3천여 개의 아동복 브랜드 중 7위에 올랐다.

이랜드는 중국 진출 이후 26년 동안 모아온 빅데이터 효과로 분석했다.

이랜드는 중국 트렌드 및 고객 특성, 상품 특징은 물론 방문객 수나 구매 추이 등을 담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매주 반응 상품을 출시하며 상품 적중도를 높여왔다.

현재 중국 이랜드 내 '반응 상품'의 비중은 50% 이상이다.

또 3천여 개 매장 재고 실시간으로 연결해 결품을 없애고 당일 40만 건 이상 배송 가능한 시스템을 갖춘 것도 주효했다.

이랜드는 이번 광군제에 앞서 'O2O 재고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과 물류 통합 시스템을 통해 당일 배송률을 47%에서 90% 이상으로 끌어올렸다.

그 결과 40만 건 이상의 주문을 당일 발송할 수 있고, 주문 즉시 하루 만에 배송이 가능해졌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번 실적은 중국 이랜드의 완전한 디지털 전환과 중국 신소매인 샤오청쉬 채널 발굴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 완전히 적응한 결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