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새 대표이사에 김승환 부사장이 선임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2일 김승환 그룹인사조직실장을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하는 등의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김 대표는 2006년 아모레퍼시픽에 입사해 경영전략팀장, 전략기획장 등을 거쳤다.

지주회사 아모레퍼시픽그룹을 이끌며 앞으로 국내외 법인과 계열사의 경영 체질 개선을 통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새로운 시대의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고객 중심'에서 각 조직의 핵심 역량을 강화해 기업 경영 전반의 체질을 개선하기 위한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기존 마케팅 위주의 브랜드 조직에 전 채널을 아우르는 영업전략 기능을 통합했다.

또 각 브랜드 특성에 맞는 독자적 성장을 다지고, 가속화할 수 있도록 브랜드별 차별화된 조직 구성과 운영방식을 도입했다.

중장기적 관점의 성장 기반을 보다 공고히하기 위해 혁신 상품 개발을 연구하고, 구현하는 조직, 기술혁신 기반의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해 생산 경쟁력 향상을 추진하는 조직 등을 신설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직면한 오늘의 위기를 타개하고,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