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제너럴 모터스(GM)가 14일 쉐보레 볼트EV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발적 리콜은 한국 오창에서 생산된 LG화학의 고압 배터리를 장착한 2017~2019년형 볼트EV를 대상으로 한다.

약 6만8천600여 대로 이 가운데 미국 내 판매분은 5만900여 대며 일부 국내 판매분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완전 충전 혹은 완전 충전에 근접해 충전할 경우 잠재적인 화재 발생 가능성이 있어 미리 이뤄지는 조치이다.

GM은 잠재적 화재 위험성을 완화하기 위해 차량 배터리 충전을 전체 충전 용량의 90%로 제한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GM은 오는 18일 북미시장을 시작으로 배터리 소프트웨어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내년 1월 1일 이후 가능한 한 신속하게 90% 충전 제한 소프트웨어를 해결하는 최종 방안을 제공할 계획이다.

GM은 고객들이 리콜 조치를 받을 때까지 차량 내 충전 옵션을 통해 '내리막길 설정' 또는 '목표 충전 레벨 설정'을 변경하도록 안내했다.

설정 변경을 통해 차량의 충전 한도가 일시적으로 90%로 제한된다.

이에 한국GM도 국내에 판매된 볼트EV 가운데 유사 원인으로 화재가 발생한 적이 없었지만, 동일한 기간에 생산된 제품에 대해 관련 당국과 협의해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