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모비스가 글로벌OE영업부문장으로 독일 출신의 악셀 마슈카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그간 외국인 임원을 꾸준히 영입해왔지만, 연구·개발(R&D) 부문이 아닌 분야에서 영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마슈카 부사장은 현대모비스가 영입한 해외 임원 중 최고 직급에 오르는 인사다.

마슈카 부사장은 볼보를 비롯한 완성차 업체와 보쉬, 콘티넨탈, 발레오 등에서 구매와 영업, 사업개발 등을 총괄하며 30여 년간 자동차 업계에 몸담았다.

최근에는 프랑스에서 전기버스를 활용한 신개념 모빌리티 서비스를 비롯해 완성차와 부품사를 연결하는 컨설팅 업체의 설립자 겸 대표이사로 활동했다.

글로벌 7위의 종합부품사인 현대모비스가 마슈카 부사장을 영입한 것은 그의 굵직한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주 성과를 더욱 확대하려는 차원이다.

마슈카 부사장의 영입을 계기로 북미, 유럽, 중국 등에서의 수주 능력을 확충함으로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서 비롯된 비상 경영환경에서 조기에 벗어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마슈카 부사장의 경영 성과와 북미, 유럽, 아시아를 아우르는 시장 분석 능력, 유럽부품사협회 이사를 역임한 대외활동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6년 북미연구소와 유럽연구소에서 각각 자율주행과 센서개발에 주력할 현지 임원들을 처음으로 채용한 바 있다.

이듬해에는 현대모비스의 마북연구소에서 자율주행 R&D를 주도할 외국인 임원을 영입하기도 했다.

현대모비스는 외국인 임원의 지속적인 영입을 통해 자체 기술 내재화는 물론 해외 업체와의 적극적인 협업과 투자를 의미하는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현재 현대모비스 국내외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임원은 총 14명이다.

현대모비스의 현대·기아차를 제외한 글로벌 핵심부품 수주 실적은 지속해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 2016년 처음으로 10억 달러를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17억6천만 달러로 늘렸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 등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난 3분기까지 연간 목표의 76%에 해당하는 12억8천만 달러를 수주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