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국민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안이라며, 사명감을 가지고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16일 아시아나항공 인수 관련 입장문을 내고 "대한민국 항공산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공적 자금 투입 최소화로 국민 부담을 덜기 위해 결정을 내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시아나항공 인수는 수송으로 국가에 기여한다는 한진그룹의 창업 이념을 수행하기 위한 시대적 사명이다"고 말했다.

그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으로 세계 10위권 항공사로 도약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며 "한진그룹과 대한항공의 모든 임직원들은 이번 통합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국민 여러분께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조 회장은 통합 이후 무엇보다도 양사 임직원들의 소중한 일터를 지키는 것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양사 임직원들이 모든 처우와 복지를 차별 없이 동등하게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그 어떤 부문도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직접 챙기겠다고 했다.

조 회장은 또한 윤리경영·책임경영·투명경영을 원칙으로 고객 여러분과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합리적인 운영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소비자의 편익을 향상시키겠다고 설명했다.

통합 시너지를 바탕으로 더욱 안전한 항공서비스를 제공하며, 한층 강화된 여객과 화물 네트워크로 인천국제공항의 허브 경쟁력을 향상시켜 세계 10위권 항공사로 도약하겠다고 했다.

조 회장은 그동안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에게 심려를 끼친 점을 가족을 대표해 사과하며, 주주의 의견을 소중히 받아들이겠다고 강조했다.

한진그룹의 지주사인 한진칼과 대한항공은 이날 오전 각각 이사회를 열고,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은 총 1조8천억원으로, 내년 초 2조5천억원 유상증자를 통해 인수대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한진칼은 산업은행과의 계약에 따라 제 3자 배정 유상증자로 5천억원, 교환사채 발행을 통해 3천억원 등 총 8천억원의 자금을 확보해 대한항공 유상증자에 참여할 계획이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5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