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진에어는 올해 3분기 영업손실이 492억원으로 전년 동기 영업손실 131억원과 비교해 적자 폭이 확대됐다고 16일 공시했다.

올해 매출액은 535억원으로 전년 동기 2천239억원에서 76%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은 461억원으로 전년 동기 손실 181억원에서 손실 폭이 커졌다.

진에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국제선 운항이 급감했지만, 국내선 노선 확대 노력으로 올해 2분기와 비교해서는 적자 폭이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진에어는 신규 취항지 확대를 통한 국내선 노선망을 대폭 강화하고 있으며, 여행 성수기인 지난 7~8월 공급 집중 확대로 수익성을 높였다.

올해 4분기에도 진에어는 코로나19로 인한 여객 수요 저조 등 불확실한 영업 환경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국내선 노선 공급 확대와 화물 사업 강화, 비용 절감 등으로 실적 개선에 힘쓸 계획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수익성 중심의 노선 및 기재 운영을 통한 수지 방어에 집중하며, 화물 전용기 개조와 카고시트백 도입, 인천~로스앤젤레스(LA) 운항 등으로 화물 부문 사업성도 높일 것이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