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앞으로 네이버 포털에서 법무사 자격증을 갖추고 대한법무사협회에 등록한 검증된 법무사들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대한법무사협회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전문자격을 갖춘 법무사들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법무사 인물정보의 특화정보를 발굴,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네이버는 법무사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인물 정보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9월 한국손해사정사회 및 인터파크와 제휴를 맺어 손해사정사 및 문화예술인 관련 인물정보 제공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각계 인물정보를 손쉽게 검색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 인물정보 서비스 자문위원회와 인물정보 공동 직업분류 및 등재기준을 개정했고, 경제 기업인·교육인·문화예술인·전문직업인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유봉석 네이버 서비스운영 총괄은 "인물의 작품 정보 및 관련 인물 정보 외에도 다양한 특화 정보를 통해 폭넓은 인물정보를 제공하는 개편을 최근 진행했다"며 "국내외를 막론하고 전문자격인들의 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인물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각 업계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