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차기 은행연합회장 후보군에 올라 있는 민병두 전 국회의원이 빅뱅크와 빅테크의 관계조정이 지금 은행연합회에 주어진 첫 번째 과제라고 강조했다.

국회 정무위원장을 역임한 민병두 전 의원은 20일 페이스북에 '은행연합회장 선출을 앞두고'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빅뱅크와 빅테크, 양자의 관계가 어떻게 조정되느냐에 따라 다른 사업 분야에도 미치는 영향이 크다"며 "새로운 생태계 조정을 통해서 기간사업인 은행업도 발전하고, 신산업도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금융이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이를 통해서 산업 또한 성장해야 한다고도 했다.

민 전 의원은 "최근 있었던 여러 사건과 관련해 '시장 활성화'라는 명제와 '소비자보호' 간 합리적 균형점을 찾겠다"며 "초저금리 시대에 은행의 성장전략을 함께 고민하고 신남방 등 해외 진출전략을 다 같이 만들어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각 분야의 협회가 산업정책에 대해 분명한 자기 목소리를 내는 시대가 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민 전 의원은 "산업계와 정부가 새로운 그림을 놓고 토론할 수 있는 시대여야 한다"며 "국회의원을 하면서 늘 큰 그림을 그리는 일에 관심이 많았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협회가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사회적 토론을 만들겠다"며 "보다 능동적인 협회 활동을 통해 금융의 위기를 극복하고 생산적금융, 포용적금융의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민 전 의원은 차기 은행연합회장 롱 리스트 후보군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은행연합회는 오는 23일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차기 은행연합회장과 관련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