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KT가 산학연 16개 기관과 손을 잡고 클라우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23일 밝혔다.

KT 주도로 구성되는 '클라우드 원팀'은 토종 클라우드 기업들이 추진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경제성과 안정성을 갖춘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 인재 양성을 위해 학계와 산업계의 인력 교류를 추진하고 상호 보완적인 교육 체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 외에도 각 참여기관은 연구개발(R&D), 핵심 기술 개발, 선도적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사례 배출 등 다양한 분야의 과제를 발굴하고, 수행 및 적용한다.

클라우드 원팀 사무국은 KT에 설치되며 이외에 에코(ECO)상생 지원단, 솔루션, R&D 3개 혁신 분과와 1개 지원단으로 운영된다.

한편, 클라우드 원팀에는 KT를 비롯해 서울대학교, 카이스트, 포항공과대, 서울과학기술대, 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광주분원, 벤처기업협회, 나무기술, 소만사,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솔트룩스, 틸론, 제노솔루션, 새하컴즈, 아롬정보기술, 티맥스에이앤씨 등이 참여한다.

전홍범 KT 인공지능(AI)/디지털혁신(DX)융합 사업부문 부사장은 "산학연 16개 기관이 힘을 합친 클라우드 원팀이 대한민국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토종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고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