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3일 내년 경제정책방향과 관련해 "12월 중하순 발표를 목표로 속도를 내달라"고 당부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재부 확대간부회의에서 "내년은 위기 전 성장경로 복귀와 동시에 선도형 경제 도약을 위한 골든타임"이라면서 이렇게 말했다.

홍 부총리는 연구기관장 간담회, 전문가그룹 간담회, 기업과의 소통 기회, 민생현장 방문 등을 통해 직접 현장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혁신성장의 시그니처 분야인 BIG3 산업(시스템반도체·미래차·바이오)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BIG3 산업을 소재·부품·장비 대책처럼 천착해 집중적으로 추진해달라"며 "국민과 기업의 피부에 와닿는 성과를 진전시키는 방안을 강구하자"고 했다.

홍 부총리는 "2021년 예산안, 세법개정안, 경제중점법안 등이 이번 정기국회 회기 내 처리되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하자"며 "특히 입법 사안 중 과도한 재정수반법률 등에 대해서는 상임위원회 등 국회 측과 충분한 협의 및 설득 노력을 기울이도록 대응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또 불필요한 일 줄이기, 생산적인 회의체 운영 등 조직 차원에서 일하는 방식 효율화 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당부했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