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의 대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의 스타일 업그레이드 모델 '뉴 QM6'가 출시 초반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르노삼성은 지난 6일 출시된 뉴 QM6가 18일 만에 2천790대 팔렸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작년 출시 모델 실적보다 73% 증가한 수준이다.

작년 6월 나온 '더뉴 QM6'의 경우 사전계약을 포함해 21일간 1천612대 팔린 바 있다.

특히, 상위 트림을 선택한 고객은 전체 구매 고객 중 약 44%를 차지했다.

이 가운데 국내 유일 LPG SUV인 NEW QM6 LPe 모델에 새롭게 추가한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 라인을 선택한 고객 비율은 약 11%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LPG모델의 경제성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프리미에르 라인이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으로 분석된다.

뉴 QM6 LPe는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수준의 체감 토크와 특허받은 도넛탱크 고정기술, 안전성, 경제성 등을 갖췄다.

뉴 QM6는 퀀텀 윙으로 완성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된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를 적용했다.

실내 또한 새로 적용한 모던 브라운 가죽시트와 동급 유일의 프레임리스 룸미러를 탑재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현재 뉴 QM6 최상위 트림을 선택한 고객 비율은 44%로 이는 해당 모델을 기다려온 고객층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러한 추세라면 12월에도 뉴 QM6 구매 고객들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고객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 QM6 가격은 2.0 GDe SE 트림 2천474만 원, LE 트림 2천631만 원, RE 트림 2천872만 원, RE 시그니처 트림 3천39만 원, 프리미에르 3천324만 원이다.

2.0 LPe의 경우 SE 트림 2천435만 원, LE 트림 2천592만 원, RE 트림 2천833만 원, RE 시그니처 트림 3천만 원, 프리미에르 3천245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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