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에 대응해 취약계층의 지원 예산을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자영업자, 소상공인, 노동자들의 고통이 커지고 있다"며 "큰 고통을 겪는 계층을 특별히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재난 피해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이 문제를 우리당 주도적으로 해주길 바란다"며 "마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하고 있으니 취약계층에 대한 재난지원책을 본예산에 반영하는 방안을 정부와 함께 찾고 야당과도 협의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피해업종에 대한 긴급지원과 위기 가구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길어지는 코로나 위기에 취약계층 긴급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한다"며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다시 한번이 재정이 적극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긴급지원 예산을 편성하는 대신 한국판 뉴딜 예산을 삭감하자는 야당의 요구는 수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위기에 처한 국민을 위한 긴급지원에 어떠한 정치적 의도나 계산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미래를 준비할 뉴딜 예산 편성과 도움이 절실한 피해 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동시에 추진할 저력이 있다"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