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정원 기자 = 노무라는 한국은행이 이달 금리를 동결할 것으로 내다봤다.

노무라의 박정우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25일 연합인포맥스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 및 경제 회복과 관련한 긍정적 소식 때문에 한국은행이 이번 달 금리를 동결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한국에서 코로나19가 재확산하는 것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사람들이 이미 뉴노멀 생활에 적응했기 때문에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이 국내 경제에 충격을 줄 것으로 보진 않는다"면서 "앞으로 나아갈수록 한국 경제는 탄탄한 수출 성장에 힘입어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박 이코노미스트는 내년에도 정책금리가 0.5%로 유지될 것으로 내다봤다.

코로나19 백신 개발로 향후 기준금리가 갑작스럽게 오를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일본 은행이 경제 회복 초반에 금리를 성급하게 올렸던 사례가 있어 글로벌 중앙은행 사이에서는 경제 회복 초기에 금리 인상을 서두르지 말자는 합의가 있다"면서 "한국은행도 이를 알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합의된 사안을 따라가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원화 강세와 통화정책 간의 관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한국의 수출이 환율 변동성에 덜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면서 "환율 움직임은 한국은행의 통화정책에 매우 적은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한국 경제성장률과 인플레이션 전망치는 각각 3.6%, 1.2%로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했다.

jw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