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신세계그룹 통합온라인 쇼핑몰인 SSG닷컴이 현대글로비스의 전기 배송차를 도입한다.

그동안 온도에 민감하지 않은 일반 택배 화물차 등이 전기차로 시범 운영한 경우가 있었지만, 냉장·냉동 기능이 탑재된 콜드체인 전기차 도입은 이번이 처음이다.

SSG닷컴은 김포에 위치한 온라인스토어 '네오 003'에 친환경 전기 배송차를 입고시켜 실제 배송 현장에 투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기 배송차 투입은 SSG닷컴이 지난해 10월 현대글로비스와 체결한 친환경 냉장 전기차 배송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당시 SSG닷컴은 배송차 일부를 친환경 전기차로 시범 전환하고 현대글로비스는 이를 위한 차량 공급과 배송 운영을 담당하기로 약속했다.

SSG닷컴과 현대글로비스는 3개월간 실제 배송 현장에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한 뒤, 전기 배송차 도입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실제로 경유차로 배송 시 한 대당 하루에 평균 15ℓ의 경유를 사용하는데, 이를 온실가스 배출량으로 환산하면 '38kgCO2eq' 정도다.

이에 비해 같은 제원의 전기 배송차를 이용하면 온실가스 배출이 하루 '16.7kgCO2eq'까지 줄어 약 56.2% 저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SSG닷컴 관계자는 "최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핵심 요소로 꼽히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친환경 배송정책을 한 차원 높이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