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리메이트는 기존 기능별로 혼재돼 있던 19개의 직원용 앱을 통합한 새로운 직원용 스마트 워킹 플랫폼 앱이다.
앞으로 전 직원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 영업, 내부관리, 교육, 준법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앱에 AI(인공지능) 지식관리시스템인 '몰리'도 탑재돼 있어 탁상감정가 조회, 전세대출 상품추천,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등도 가능하다. 아울러 상담 직원이 간편하게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QR코드를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할 수도 있게 됐다. 이외에도 스마트 명함관리, 화상회의 시스템, 서류 간편 스캔 기능 등을 통해 영업 현장과 창구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연계한다.
이번 플랫폼 개발에는 업무 보조 수단으로서의 디지털이 아닌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기 위한 DT를 추진하자는 진옥동 행장의 의지가 반영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DT 추진을 통해 더 나은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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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지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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