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코오롱그룹은 26일 안병덕 부회장을 지주회사인 ㈜코오롱 대표이사에 내정하는 등 총 36명에 대한 2021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병덕 부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안정적으로 그룹을 이끌어갈 경험과 연륜을 갖춘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아 ㈜코오롱 대표이사에 내정됐다.

그는 또 그룹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협의기구인 원앤온리위원회의 위원장도 맡게 된다.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지주사 대표이사를 역임한 안 부회장은 2018년부터 그룹 부회장을 맡아왔다.

아울러 코오롱글로텍 김영범 대표이사 부사장과 그린나래 이정윤 대표이사 부사장은 각각 사장으로 승진했고, ㈜코오롱 유석진 대표이사 사장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대표이사로 자리를 옮겨 패션 부문을 총괄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최고운영책임자(COO)였던 이규호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해 코오롱글로벌의 수입차 유통·정비 사업을 하는 자동차 부문을 이끈다.

코오롱그룹은 아울러 총 14명의 상무보를 발탁해 안정 기조 속에서도 미래 성장을 위한 혁신과 변화를 이어가도록 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