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인공지능(AI)이 탑재된 로봇이 직접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GS25는 LG전자와 협업해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내에 있는 GS25 강서LG사이언스점에서 'LG 클로이 서브봇'을 이용해 상품을 배달하는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GS25 상품을 주문하면, 점포 근무자가 로봇에 상품을 적재하고 고객 연락처와 배달장소를 입력한다.

이후 로봇은 카메라모듈을 통해 학습하고 이미지화 한 건물 지도를 기반으로 목적지까지 최단 거리로 자율 주행을 시작한다.

엘리베이터 이용이 필요한 경우 로봇은 무선으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스스로 탑승 후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목적지에 도착한 로봇은 고객 휴대폰으로 직접 전화를 걸어 상품이 도착했음을 안내하고 상품 수령 시 입력해야 하는 비밀번호를 문자 메시지로 발송한다.

고객은 로봇 머리 위치에 장착된 모니터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자동 잠금 장치 서랍을 개방한 후 상품을 최종 수령할 수 있다.

로봇의 크기는 가로 50cm 세로 50cm 높이 130cm이며, 몸체에 탑재된 3칸의 서랍을 통해 1회 최대 15kg 중량의 상품을 최대 3곳까지 배달할 수 있다.

GS25 관계자는 "LG전자와 함께 로봇 배달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는 과정을 거쳐 내년 1월 GS타워, 파르나스타워 내 위치한 GS25 점포로 로봇 배달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