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내년도 예산안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예산을 증액하겠다고 밝혔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국내 기업의 치료제 연내 개발 노력과 함께 백신 보유물량을 늘리도록 내년 예산에 증액 반영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만 의료계는 (백신의) 안전성과 유효성 충분히 확인하길 바란다"며 "당과 정부는 의료계와 함께 치료제 사용과 백신 접종을 앞당기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날 김태년 원내대표는 코로나 피해 관련 3차 민생지원금과 백신 확보 예산이 내년도 본예산 심사의 마지막 쟁점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 예산안이 제출됐던 9월 초까지는 백신 개발이 불투명했다"며 "정부가 편성했던 예산은 3천만명분의 예방백신 접종물량이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지금은 백신 확보를 위한 예산 증액이 불가피하다"며 "민주당은 백신을 최대한 확보하고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한 만큼 예산을 증액해야 한다는 입장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코로나 3차 유행으로 인한 맞춤형 민생지원금도 설 전에 지급하기 위해 본예산에 반영하겠다"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