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 11월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기업 등을 지원을 위해 9천억원 규모의 P-CBO를 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신보의 P-CBO보증은 개별기업이 발행하는 회사채 등을 기초자산으로 유동화증권을 발행해 기업이 직접금융시장에서 장기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신보가 이번달 발행으로 지원한 기업에는 LS엠트론, CJ CGV, CJ씨푸드, CJ포디플렉스 등 4개 대기업이 포함됐다.

이로써 올해 신보가 P-CBO보증을 통해 공급한 자금규모는 총 6조4천억원이다.

신보는 올해 5월부터 이달까지 매월 발행을 진행해 영화관, 쇼핑몰, 해운사, 항공사 등에 3조5천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지원했다. 소재·부품·장비산업 등 주력산업 기업에는 1조7천억원을 지원했다. 1조2천억원 지원은 차환 발행으로 이뤄졌다.





신보는 내년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을 위한 P-CBO보증 공급규모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례적으로 1월 발행도 추진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최근 P-CBO보증은 코로나19 피해기업과 신용도가 양호한 대·중견기업들에도 안정적인 자금 조달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