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HMM이 국내 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해 부산항을 출항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로 향하는 4천600TEU급 선박을 투입했다고 30일 밝혔다.

HMM은 이번 선박에 실린 3천880TEU의 화물 중 약 64%의 물량이 중견·중소기업의 화물로 채워졌다고 설명했다.

이 화물들은 임시 선박이 없었으면 최소 1개월 이상 수출이 지연돼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었다.

세계 해운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됐던 해상 물동량이 하반기 급증하면서, 선박뿐만 아니라 컨테이너도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HMM은 대기업과 비교해 장기운송계약 비중이 작아, 상대적으로 선적공간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견·중소기업에 임시 선박 투입이 더 힘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HMM은 이달 8일에는 4천600TEU급 선박 1척, 이달 말에는 5천TEU급 선박을 추가로 투입할 예정이다.

HMM 관계자는 "비상 체제를 가동해 선적 공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들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임시선박 투입 등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자산을 동원해 기업을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HMM이 출항을 앞두고 부산 신항에서 미주 지역으로 향하는 국내 수출기업의 화물을 선적하고 있다 (출처 : HMM)>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