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두산중공업이 한국서부발전과 라오스 푸노이 수력발전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태국 CEWA사가 라오스 정부와 사업개발협약 체결 후 한국서부발전과 공동으로 추진하며, 올해 8월에는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와의 투자 협약도 이뤄졌다.

두산중공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서부발전과 라오스 푸노이 수력사업을 공동 개발하고, 수력발전 분야 핵심 기자재의 국산화 및 수출 판로개척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푸노이 수력발전소는 라오스 남부 참파삭주 팍세시에 728㎿ 규모로 건설되며, 총사업비는 약 24억달러 규모다.

두산중공업은 주요 기자재 공급과 건설을 담당하는 설계·조달·시공(EPC) 방식으로 사업을 수행한다.

내년 1월 양사가 공동으로 현장 조사 후 기본 설계를 수행하고, 2022년 건설을 시작해 2029년 완공할 계획이다.

박인원 두산중공업 플랜트 EPC BG장은 "국내외 수력발전 사업 기회가 확대될 전망으로, 주요 기자재, 설계 등의 국산화 속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두산중공업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라오스 수력발전사업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송재섭 한국서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왼쪽)과 박인원 두산중공업 플랜트 EPC BG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 두산중공업)>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