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DGB금융지주 차기 회장이 김태오 현 회장을 포함한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현직 프리미엄을 고려하면 김 회장의 연임이 가장 유력하다.

30일 DGB금융에 따르면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는 지난 27일 회의를 열고 차기 회장 숏리스트를 결정했다.

김 회장을 비롯해 임성훈 대구은행장, 유구현 전 우리카드 사장이 선정됐다.

DGB금융은 지난해 말 현 회장의 임기 만료 6개월 전에 경영승계 절차를 개시하도록 지배구조 모범규준을 개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 9월 23일 첫 회추위가 열린 이래 8명의 롱리스트에 대한 자격 검증과 외부전문기관의 평판, 역량 검증 절차를 거쳐 최종 후보군을 선정했다.

김 회장은 취임 후 하이투자증권을 성공적으로 인수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자금중개 기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한 경영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지속가능성보고서상 명예의 전당 헌정,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경영의 투명성과 지배구조 선진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임 행장은 대구은행장으로서 경력은 짧으나 지난 2년여간 DGB CEO육성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했다. 지난 9월 대구은행장으로 선임된 이래 리더로서 충분한 역량과 자격이 검증됐으며, 경영 전문성도 출중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유 전 사장은 우리은행 부행장 출신으로 30년 이상 은행업에 종사한 베테랑이다. 금융 전반에 대한 폭넓은 전문성과 더불어 업계 최하위권에 머물러 있던 우리카드 브랜드를 시장에 안착시키고 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권혁세 회추위원장은 "그룹의 지속가능성장과 고객, 주주 가치 제고에 기여할 적임자를 선정하고자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바탕으로 유능한 회장을 선임하겠다"고 설명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