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주 전 KT 상무·김준환 전 SK C&C 상무 영입



(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은행이 디지털혁신조직을 신설하고 이를 이끌 외부 전문가로 김혜주, 김준환 상무를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은행장 직속의 혁신 추진 조직인 '디지털 혁신단'을 신설한다.

디지털 혁신단은 '고객중심 일류(一流) 디지털뱅킹회사(Digital Banking Company)'로의 전환을 위해 신설됐다. AI 유닛(구 AI통합센터, AICC), 마이데이터 유닛, 데이터 유닛(구 빅데이터센터), 디지털R&D센터 네 개의 조직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은 김혜주 전 KT 상무와 김준환 전 SK주식회사 C&C 상무를 디지털 혁신단을 이끌어나갈 리더로 영입했다.

김혜주 상무는 서울대에서 통계학 석사,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SAS Korea, SK텔레콤 등을 거쳐 삼성전자 CRM 담당 부장, KT AI 빅데이터 융합사업담당 상무 등을 맡은 바 있다.

앞으로 김혜주 상무는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국내 1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제조와 통신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풍부한 데이터 분석 관련 실무 경험을 보유한 빅데이터 전문가다.

김준환 상무는 KAIST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마치고 미국국립표준기술연구소, 삼성전자를 거쳐 SK주식회사 C&C 그룹장으로 빅데이터와 AI 부문을 이끌어왔다.

김준환 상무는 데이터 유닛을 총괄하게 된다. 그는 다양한 산업군의 프로젝트를 통해 플랫폼 구축, 데이터 수집 및 분석, AI 기술 적용 등 데이터 산업 전반의 탁월한 경험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은행권 AI 및 빅데이터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디지털혁신단장은 김철기 본부장이, AI 유닛장은 장현기 본부장이 맡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새로 영입된 인사는 업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각에서 신한은행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고 그 역량을 내재화하는데 중요한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핵심 사업 분야의 전문성 있는 외부 인재 영입을 통해 디지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혁신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김혜주 상무, 김준환 상무>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2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