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일 내년 예산안 규모를 2조원가량 순증하기로 합의한 것과 관련해 "코로나19의 3차 확산에 따라 피해집중 업종과 계층을 대상으로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페이스북에 "여야 원내대표 및 간사와 함께 내년 예산 조정의 큰 틀과 법정기한인 내일 예산안 본회의 처리를 합의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예산안 증액 규모를 7조5천억원 수준으로 했다"며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업종과 계층을 지원하는 예산 3조원과 코로나19 백신의 물량 확보에 필요한 예산 9천억원을 우선적으로 증액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선순위 조정을 통해 예산을 5조3천억원 삭감해 순증 규모를 2조2천억원으로 최소화했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피해 정도, 규모, 방식 등은 지금 확정하기 어려운 만큼 총액으로 계상해 놓고자 한다"며 "세부 계수조정안을 마련한 후 내일 본회의에서 차질 없이 확정되도록 막바지 힘을 쏟겠다"고 했다.

그는 "내년 1월 1일부터 예산이 즉시 집행될 수 있도록 예산집행 준비작업에도 더 속도를 낼 것"이라고 부연했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