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한국GM은 11월 한 달 동안 내수 6천556개와 수출 1만4천828대 등 총 총 2만1천384대를 판매했다고 11일 밝혔다.

내수와 수출이 전년 동기보다 10.5%와 53.7% 감소해 전체 판매도 45.6% 줄었다.

이는 노동조합의 파업에 따른 생산 차질의 영향을 받았다.

그나마 쉐보레 스파크가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총 1천987대가 판매되며 내수 실적을 리드했다.

뒤를 이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1천325대 팔렸다.

트레일블레이저는 홍보대사로 뽑힌 뮤즈들이 다양한 소셜미디어 미션을 수행하며 차량의 차별화된 가치와 맵시 있는 매력을 알리는 '트레일블레이저 뮤즈' 프로그램을 개시해 MZ세대(1980~2000년대 초 출생 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지난 30여 년간 소상공인의 발 역할을 해준 다마스와 라보가 전년 동월 대비 68.2%, 48.5% 증가한 439대, 508대가 판매됐다.

내년 1분기 생산 종료를 앞둔 다마스, 라보는 현금 할인 및 최대 72개월 장기 할부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쉐보레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312대와 604대 팔렸다.

콜로라도는 프리미엄 외관 디자인에 오프로더 감성을 더한 2021년형 '리얼 뉴 콜로라도'가 호평을 받으며 전년 동월 대비 28.0%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한국GM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세에도 스파크,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 등 쉐보레 대표 차량이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며 "12월에는 올해 최고 수준의 프로모션과 더불어 연말 판매 상승 모멘텀을 지렛대 삼아 올 한 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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