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전자가 사장 승진 3명, 위촉 업무 변경 2명 등 총 5명 규모의 2021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대표이사 3인을 유임시키되, 일부 승진 인사와 위촉업무 변경을 통해 안정 속 변화를 꾀했다.

삼성전자는 2일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 메모리사업부장(사장)에 이정배 메모리사업부 D램 개발실장(부사장)을, DS 부문 파운드리사업부장(사장)에 최시영 DS 부문 글로벌인프라총괄 메모리제조기술센터장(부사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재승 소비자가전(CE) 부문 생활가전사업부장(부사장)도 사장으로 승진했다.

이정배 사장은 서울대 전자공학 박사 출신으로 메모리사업부 D램설계팀장과 상품기획팀장, 품질보증실장, D램개발실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하면서 메모리사업 성장을 견인해온 D램분야 전문가다.

이번 승진과 함께 메모리사업부장으로서 D램뿐만 아니라 낸드플래시, 솔루션 등 메모리 전제품에서 경쟁사와의 초격차를 확대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이정배 삼성전자 DS 부문 메모리사업부장(사장)]



최시영 사장은 미국 오하이오주립대 전자재료 박사 출신으로 반도체연구소 공정개발팀장과파운드리제조기술센터장, 메모리제조기술센터장 등 반도체사업의 핵심 보직을 경험하면서 반도체 전 제품에 대한 공정 개발과 제조 부문을 이끌어 온 공정·제조 전문가다.

파운드리사업부장으로서 공정개발 전문성과 반도체 전 제품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파운드리 세계 1위 달성의 발판을 마련할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최시영 삼성전자 DS 부문 파운드리사업부장(사장)]



이재승 사장은 삼성전자 창립 이래 생활가전 출신 최초의 사장 승진자로, 삼성전자 생활가전의 역사를 일궈낸 산 증인으로 꼽힌다.

냉장고개발그룹장, 생활가전 개발팀장 등을 역임하면서 무풍에어컨, 비스포크 시리즈 등 신개념 프리미엄 가전제품 개발을 주도하고 올해 1월 생활가전사업부장으로 부임 후에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재승 삼성전자 CE 부문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



이번 인사에서는 또 DS 부문 메모리사업부장인 진교영 사장은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장(사장)으로, DS 부문 파운드리 사업부장인 정은승 사장은 DS 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위촉업무가 변경됐다.

진교영 사장은 서울대 전자공학 박사 출신의 메모리 공정설계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다.

2017년 3월 메모리사업부장을 맡아 글로벌 초격차를 이끌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메모리사업을 이끌며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종합기술원장으로서 미래 신기술 확보와 핵심기술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전망이다.

정은승 사장은 미국 텍사스주립대(UTA)에서 물리학 박사 학위를 받은 반도체 공정개발 전문가로 2017년 5월 파운드리사업부장을 맡아 선단공정 개발을 진두지휘하면서 극자외선(EUV) 공정 도입 등을 통해 파운드리사업을 성장시켰다.

개발 전문성과 안목을 바탕으로 DS부문 CTO로서 반도체사업의 선행연구역량을 제고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는다.

삼성전자 김기남 DS 부문장(부회장)과 김현석 CE 부문장(사장), 고동진 IT·모바일(IM) 부문장(사장) 등 대표이사 3인은 유임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불확실한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 기존 3인 대표이사 체제를 유지하면서 안정을 도모하는 동시에 혁신과 성장을 지속하기 위한 과감한 쇄신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부사장 이하 2021년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도 이르면 오는 3일 확정해 발표한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