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SM그룹의 해운 계열사 SM상선이 국내 화주들의 미국 수출 운송을 지원하기 위해 임시 선박을 투입한다.

SM상선은 미국 롱비치로 향할 임시 선박 3천400TEU급 컨테이너선 싱가포르호가 7일 부산항에서 출발한다고 4일 밝혔다.

싱가포르호에는 가전제품과 자동차·기계부품, 화학제품, 타이어 등을 포함한 국내 주력 수출 품목이 실린다.

최근 컨테이너 화물 운송 운임이 높아짐에 따라 전세계 선주사들이 배를 빌리려는 선사들에게 높은 용선료를 요구하거나, 수년 단위의 장기계약을 요구하고 있어 선박을 구하기 힘든 상황이다.

SM상선은 사내 선대운용팀이 24시간 비상 근무체제를 가동해 선주사와 협상을 진행해 임시 선박을 구했다.

SM상선이 보유한 6천500TEU급 선박 SM 부산호도 해외 선사의 임대가 종료돼 시애틀과 포틀랜드, 캐나다 밴쿠버 등을 잇는 미주서안 북부 노선에 긴급 투입할 예정으로, 이달 24일 부산항에서 출항한다.

박기훈 SM상선 대표는 "국내 수출 화주들이 겪고 있는 물류난 해소에 국적선사로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