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모든 가능성 열고 검토"



(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다주택자 양도세 완화를 논의한 적도 없고 계획도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1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앞으로 부동산 정책을 교란하는 말이나 주장은 참 나쁜 것으로 간주하고, 부동산 안정과 배치되는 주장으로 간주할 것"이라며 "강경대응이 필요하다는 (지도부의) 분위기가 있었다"고 전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부동산 정책의 심대한 타격과 시장에 잘못된 시그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 교란 발언은 자제해야 한다"며 "이런 잘못된 발언이 나가지 않도록 강력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관련법이) 6월에 시행하려고 하고 있고 양도세 관련한 안정된 정책 법안들이 효과를 막 보이려고 하는 시점에서 이런 말들이 나오는 것은 대단히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검토하겠다고 언급했다. 전국민 지급도 가능성에 포함돼 있다고 시사했다.

최 대변인은 "현재 중요한 건 3차 재난지원금의 차질 없는 집행과 점검이고 또 확진자를 획기적으로 줄여나가는 방역 대책이다"며 "이를 전제로 해서 4차 지원금의 지급대상이나 방식은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지급 대상과 방식을 달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