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만도가 'CES 2021'에서 미래 기술의 새로운 비전 '이동의 자유'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만도는 이번 CES에서 공간의 자유와 스마트 딜리버리 등과 함께 일렉트릭 초연결 기술로 통합된 미래차 솔루션도 제시한다.

만도가 제시한 공간의 자유는 실내 용도 변환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CES 혁신상을 받은 만도의 SbW(Steer by Wire) 오토 스토우(필요할 때 꺼내 쓰는) 기능은 설계의 자유를 제공할 수 있다.

만도의 by-Wire 기술은 브레이크 부품에도 적용된다.

ESC(차량 자세 제어장치), 부스터(배력 장치), 파킹 케이블, 엔진 오일 튜브 등이 삭제돼 순수 전기 신호로 작동된다.

만도가 선보이는 'SPM 모듈(Smart Personal Mobility Module)'은 페달식 무체인 전동 시스템이다.

SPM 모듈은 2륜, 3륜, 4륜 등 e-마이크로 모빌리티에 다양한 컨셉으로 적용할 수 있다.

AI, IoT, 클라우드와 같은 첨단 기술이 접목된 SPM 모듈은 먼저 배송 시장을 겨냥해 올해 유럽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이밖에 만도는 감지 센서부터 메인 제어기(DCU), 컨트롤 소프트웨어까지 자율주행기술을 개발 및 양산하고 있다.

이번 CES에서는 고성능 DCU로 '이중 안전화' 장치 제어 기술을 선보인다.

만도는 이번 CES를 계기로 글로벌 고객에게 최첨단 모빌리티 통합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입지를 굳힐 계획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5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